본문 바로가기

2012/02

(7)
CoreData를 쓰다가 좀더 편하게 써볼려고 작업질을. CoreData를 처음 접하고 예전의 사용 습관 때문에 작성하게된 BaseRepository... 목적은 CRUD 는 걍 했으면 좋겠다.. 입니다. Header #import @interface BaseRepository : NSObject @property (strong , nonatomic) NSString *entityName; @property (readonly, strong, nonatomic) NSManagedObjectContext *managedObjectContext; -(id) initModel; - (NSMutableArray*) getAll; - (id) getByID:(id) objectID; - (void) updateModel:(id) modelObj; - (void) dele..
패왕 스틱 철권6을 위해 패왕 스틱을 과감하게 선물해달라고 요청하고 생일선물로 받았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옛날에 유행하던 4각레버의 느낌도 버턴들도… 그러나 그 레버 소리…. 밤에 와이프와 아이가 들으면 잠에서 깨어날 것 같아 차마 하지를 못하고 있네요.. 아픔이 있습니다. 혹시나 하여 설명 글입니다. 이 모델은 옛날 모델설명입니다. 동영상을 따로 찍기에는 기력이 좀 딸리네요.. 하.하.하.하.하…… 아래쪽에 살짝 보이는 빨간색 테이블은 우리 아이의 소형 의자입니다. "딱" 이더군요.. 스틱으로 온라인 배틀을 했는데... 전패........... 아.. 사람들이 너무 잘하시는 군요... 흑..
지난 가을 서울숲 뚝섬 서울숲에서 찍은 사슴과 야경입니다.
Windows Live Writer 윈도우 사용자이면서 Blog 사용자에게 하나의 축복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Blog 글을 정말 편안하게 쓸 수 있는 Tool 이름 하여 Windows Live Writer.. 다운로드 : http://explore.live.com/windows-live-essentials-other-programs Live를 다운 받아서 설치할 때 Windows Live Writer 만 설치하면 됩니다. Mac 에서는 MarsEdit 라는 걸 사용했는데 몇 가지 불편한 점은 한글 맞춤법 검사가 안된다는 것과 사진이 글 작성할 때는 보이는데 게시 후에는 사진이 안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안타까운 일이죠… 윈도우를 주력으로 쓰다가 최근 3개월을 Mac 만을 사용하고 있어서 정말 좋아하는 프로그램 OneNote를 못쓴..
보육료 지원 신청 저희 아이가 만 2세 전이라 보육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www.bokjiro.go.kr/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를 선택 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결국 신청해야 한다는 거죠 ^^ 순서로 진행 됩니다. 1. 가족은 전체 가족을 다 입력하시구요.. - 주소를 작성할 때 도로명으로 입력합니다. 2. 무조건 무상지원이라서 형식적인 내용입니다. 3, 4 번은 점프하구요 5. 역시 형식적인 내용입니다. 6. 아이사랑 카드 발급인데요.. 혹시 이전에 “아이사랑” 카드를 발급받은 적이 있다면 미신청 선택 후 발급내역 확인을 합니다. 없으면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7. 추가 서류는 넣으실 필요 없습니다. 동사무소에 가서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위니의 동물원 Winnie's ZooZoo 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이 한글과 영어, 산수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놀이형태의 교육용 앱입니다. 학습을 진행하면서 학습의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보상이 "동전" 으로 주어 지고 그 "동전"을 활용하여 스티커를 사서 꾸밀 수 있는 학습 및 놀이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한 앱 입니다. 주 연령층은 5~7 살 정의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는 데 금방 싫증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공부라는 생각보다는 놀이를 한다는 생각으로 즐기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각과 청각에 민감하고 바로바로 반응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매우 적절한 앱으로 보입니다. 최초화면 동시에 4명까지 학습자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한 가정의 아이들(2~3)에..
Apple App Store 에서의 추억... 앱스토어에 등록한 앱이 리젝 됐습니다. 아 맘아파라. 리젝된 사유는 등록한 앱의 설명을 쓰는 곳에서 스크린 샷이 문제 였습니다. 앱에 IAd 를 사용하도록 하였는데 그 IAD 의 테스트 메세지가 보여진것이 문제였습니다. 이 화면이 문제였습니다. "Test Advertisement" 이 화면 덕분에 다시 Waiting for Review 로 들어갔네요.. 1주일을 기다렸는데 또 다시 1주일을 더 기다려야 될지 모르겠네요. 다른 분들은 이거 실수 하시지마세요.. ^^ 추가 정보 입니다. http://www.facebook.com/note.php?note_id=244298205610544 정책이 자주 바뀌나 보네요.. 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