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

PHP Yii Framework 들어가기...

최근 1년 정도 php 와 objective-c 만을 사용해서 개발해왔는데 이번에 약간의 시간이 있어 Yii Framework 을 살짝 정리를 해서 두고 두고 잘 써볼까 합니다.

Yii Framework 은 php 관련 Framework 을 검색해다가 php framework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사용하였는데 국내에는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Yii Framework 을 알기 전까지는 cakephp , codeigniter 를 사용했었습니다.

cakephp , codeigniter 다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감히 3개 중에 어떤게 가장 강력하다고 개인적으로 물어본다면 Yii 를 선택합니다.

 

장점

 - 강력한 자동 생성도구 gii

 - MVC ( cakephp , codeigniter 도 mvc 입니다. )

 - 많은 extension

단점

 - 약간은 과장된 흥보 ( 디자이너도 개발자 없이 쉽게 만들수 있어요.  ㅡ,.ㅡ;  보니 불가 할듯 합니다. php 도 잘해야하고 뷰가 어떻게 나눠지고 위젯 등이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

 - 한국어 레퍼런스가 거의 없습니다.

    반면 cakephp 나 codeigniter 의 경우는 한국어 레퍼런스도 많고 codeigniter 는 한국어로 전체 번역하여 서비스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다른 Framework 은 접어 두고 Yii 로 돌아가서..

퀵 동영상 메뉴얼 입니다.  4개만 봐도.. 아.. 이놈... 생산 속도가 빠르겠구나... 생각이 드실거라 생각합니다. (^^ 최근에 드는 생각은 Web 개발의 진정한 갑은 java, .net 이 아닌 php 가 web 의 진정한 갑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아마존에서 에서 판매하는 Yii Framework 서적   입니다.  킨들에디션으로 사면 반값이네요 ^^

한번 읽어 보고 싶지만 영어라.. 후들 후들..... ^^;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

 

Yii 의 MVC 패턴 입니다.

스크린샷 2012 07 26 오후 12 11 23

widget을 잘사용하면 잘 분리해서 뷰 공통 및 작업량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Browser 에서 Request 가 발생하게 되면 실제 호출되는 Flow 입니다.

스크린샷 2012 07 26 오후 12 11 35

참!!! 쉽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