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s/IOS

위니의 동물원

Screenshot 2

 

Winnie's ZooZoo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이 한글과 영어, 산수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있는 놀이형태의 교육용 입니다.

학습을 진행하면서 학습의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보상이 "동전" 으로 주어 지고 그 "동전"을 활용하여 스티커를 사서 꾸밀 수 있는 학습 및 놀이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한 앱 입니다.

주 연령층은 5~7 살 정의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는 금방 싫증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공부라는 생각보다는 놀이를 한다는 생각으로 즐기게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각과 청각에 민감하고 바로바로 반응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매우 적절한 앱으로 보입니다.

최초화면

1

동시에 4명까지 학습자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한 가정의 아이들(2~3)에 대한 배려로 보입니다.

초원을 배경으로 자연컬러를 사용하고 있어 아이들 눈에 크게 자극적이지 않으며 그에 어울리는 동물 캐릭터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좋아할 합니다

위니 캐릭터를 살짝 터치하면 위니가 귀엽게 인사도 합니다

학습자를 등록하고 "Player" 들어가면 학습자별로 설정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학습을 하면 학습 효율도 더욱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교육 과목

14

-> 처음 화면에서 "Player" 를 선택  IMG 0149

6가지의 과정 레벨별로 보여지고 종목마다 개의 학습을 하고 정답을 맞췄는지 확인할 있습니다.

과정별로 5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이 충분히 학습할 있도록 "Player"에서 문제 반복 횟수를 지정할 있습니다.

문제 형식

31112

60여가지 동물의 그림과 단어를 듣고 직접 동물을 움직이며 문제를 풀어나갈 있고

정답을 맞추면 코인을 획득하여 방을 꾸밀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에게 문제를 맞추는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있습니다.

모든 문제는 음성으로 출제되며 오른쪽의 위니를 터치하면 문제를 다시 들을 있습니다. ( 여기에 대한 설명이 스냅샷으로 나오나 아이들 입장에서는 막 터치를 하는 편이라 모를 것 같습니다. )

4개의 보기 중에 하나를 고르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어려워하지 않고 문제를 있습니다.

앱의 이용 연령이 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문제가 너무 어렵거 보기가 없으면 쉽게 질릴 있는데 그러한 부분을 적절하게조절한 같습니다.

또한 그림과 단어를 함께 나타냄으로써 더욱 쉽게 외우고 학습할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물 캐릭터를 동굴로 드래그하여 빼거나 더하면서 시각적으로 직접 남은 동물의 숫자를 있게 되어 있어

단순히 숫자를 외우는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산수를 배울 있습니다.

꾸미기 방

2Screenshot 1315Screenshot 11

문제 1~5개까지 정답을 맞추면 코인을 하나씩 주는데 이것으로 스티커를 사서 꾸미기방을 꾸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정답을 맞추는 기쁨과 코인을 하나씩 모아 스티커 모으는 재미를 느낄 있고

부모님이 아이들과 함께 꾸미기방을 꾸며가는 것도 좋을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앱을 사용하면서 자기가 꾸민 방도 자랑하고 서로의 방도 구경할 있어 자연스럽게 건전한 경쟁심도 키울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심을 통해 학습에 더욱 집중할 있습니다.

 

장점

1. 산수,  동물의 한글 및 영어 학습

2. 학습의 재미도가 높음

3. 다양한 학습을 진행하여 ( 산수, 한글 및 영어의 듣기 와 단어 맞추기  ) 지루함을 줄임

단점

1. 최초 설명을 놓치게 되면 어디를 어떻게 눌려야 할지 고민 됨

2. 꾸미기방에서 종류가 좀더 많았으면

3. 장르가 동물만 있어 동물외에의 단어는 숙지 못함 ( 테마가 동물원 이니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

 

빠르게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티커 북이 추가 되었네요... 곧 IPHONE IPAD 호환으로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App SNS 정보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winnieszoozoo

twitter : @ask_Winnie

AppStore :  http://itunes.apple.com/us/app/winnies-zoozoo/id497915521?mt=8